본문 바로가기


학장 인사말

  

맞춤형 지도를 통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농식품융합대학이 되겠습니다.

우리 대학은 1963년 원예학과로 시작한 이래 60여 년간 수많은 훌륭한 동문이 배출되어 농생명 관련 각계 각층에 종사하면서 우리나라 농생명 발전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농생명 산업은 지구 온난화와 이상 기후 현상으로 생산량이 감소한 반면 세계 인구는 지속적인 증가로 인해 식량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스마트팜, 수직농장, 식물공장 및 노지 스마트팜 등 실무에 능통한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미래를 준비하는 단과대학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대학은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신입생 충원으로 절체절명(絶體絶命) 위기에 놓여있습니다. 이런 위기에서 신입생 충원율을 채울 수 있는 방안을 찾고 노력해야 합니다. 농식품융합대학의 신입생 유치 방안 마련, 그리고 재학생 등록률 유지를 위한 우리 단과대학 재학생 대상 맞춤형 눈높이 전공 교육과 취업이 잘 되는 학과별 특성화 교육 방안 마련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부족한 신입생 자원 보충을 위해 성인학습자 유치는 이제 피할 수 없는 재원이며, 이에 따라 해당 학생들이 지원한 학과에서 원만하게 졸업 가능하도록 맞춤형 교육 과정과 학사시스템이 구축되도록 모든 학과의 협력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농생명산업 발전, 신입생 충원과 취업이 잘되는 단과 대학이 되도록 교수님, 교직원 및 학생들이 서로 상호 소통하고 일심단결하는 농식품융합대학을 만드는 역사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제27대 농식품융합대학 학장 구 양 규